현대자동차 제네시스(Genesis) 컨셉 홈페이지

rss
현대자동차가 고급 전략형 차종으로 개발 중인 <제네시스> 컨셉(코드명 BH)이 공개되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최근 여러 가지 악재에 시달리고 있다. 노사 모두 일반인들에게서 도덕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좋은 인상을 받고 있지 못하며, 지나친 가격 인상의 주범이라는 혹평에 시달리고 있다. 게다가 해외에서의 판매도 썩 신통치 못하다. 이런 내·외부의 압력에 시달리던 현대자동차로서는 <제네시스> 컨셉에 대한 호평이 반갑지 않을 리 없었을 것이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최근 <제네시스>의 양산형 제품을 내년 초가 아닌 올 연말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히기까지 했다. 아마도 분위기 반전을 노린 수가 아닌가 싶다.

아무튼, 이런 여러 가지 복합적인 이유로 인해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에 거는 기대가 상당히 큰 것 같다. 심지어 최근에는 이례적으로 컨셉카인 <제네시스>를 위한 홈페이지(http://hyundaiconceptgenesis.com/)까지 만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래도 컨셉카를 위한 홈페이지다 보니 구체적인 정보는 많지 않지만, 그래도 360° Spin, Performance, Architecture & Design, Technology, Safety, Specifications, Video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 사람들이 관심과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해 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60° Spin 기능을 통해 <제네시스>의 이곳 저곳을 살필 수 있는 메뉴.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좌우로만 돌릴 수 있고 위·아래는 살필 수 없다는 점이다. 실내를 살필 수 없다는 점도 아쉽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pecifications 메뉴에서 살펴 본 제원. 구성이 FR Engine에 RWD 스포츠 세단이라고 돼 있다. 그리고 휠베이스(wheelbase, 축간거리)가 2,935mm로 그랜저의 2,780mm나 심지어는 에쿠스의 2,840mm보다도 길다(에쿠스 리무진은 3,090mm). 차체 길이가 5,005mm로 그랜저(4,895mm)보다 1cm 길고 에쿠스(5,120mm)에 비해 11.5cm 짧은데 휠베이스는 에쿠스보다 길기 때문에 전후 오버행이 짧은 모양을 띤다. 전폭은 1,863mm로 그랜저의 1,865mm와 비슷하다.

엔진은 타우(tau, τ) 4.6L (4,627cc) V8 엔진을 이용한다. 제원상에서는 최고 출력이 300마력을 충분히 웃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현재 그랜저 람다(lambda, λ) 3.8L (3,778cc) V6 엔진이 264마력, 에쿠스의 4.5L (4,498cc) V8 엔진이 268마력으로, 현대자동차의 새 4.6L 타우(tau, τ) 엔진에 대한 기대도 부풀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 글
  1. 컨셉카와 양산 모델
  2. 현대자동차 제네시스(BH) 실내의 변화
  3. 현대자동차(Hyundai) HCD8 컨셉
  4.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쿠페, BK

Posted by EXIFEED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