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최대의 지뢰찾기 쇼, CoupleSweeper!

rss
원본 글: http://exifeedi.egloos.com/


Microsoft Windows를 설치하면 기본으로 따라오는 게임이 몇 가지 있다. 그 가운데에서 예전 Windows 3.1 시절에도 존재하던 지뢰찾기(MineSweeper)! (사실 그 이전 Windows는 써 보지 못해서 그 이전 Windows에도 지뢰찾기가 있었는지는 알지 못한다.) 한 때 회사원들이 업무는 돌보지 않고 지뢰찾기만 한다 하여 지뢰찾기 금지령을 내릴 정도로 중독성이 있는 게임이다. 나는 1996년, Windows 95 상에서 무지하게 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이러한 지뢰찾기에도 한계가 있으니, 바로 그 크기! 최대로 해 봐야(고급으로 설정한 경우) 가로 30칸, 세로 16칸에다 지뢰는 99개 밖에(!) 되지 않는다.

이러한 지뢰찾기에 식상한 사람들을 위해 등장한 CoupleSweeper! 이름에서도 보이듯이 원래는 두 사람이 동시에 지뢰찾기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하지만 두 사람이 동시에 하는 광경을 본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이 녀석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화면 최대 크기까지 지원한다는 것이다. 내가 이용하는 모니터 해상도인 1600 X 1200에서는 가로 98칸, 세로 67칸, 지뢰의 수는 1131개를 지원한다. Windows 기본 지뢰찾기의 지뢰 밀도는 99 / (30 X 16) = 0.2, CoupleSweeper의 경우에는 1131 / (98 X 66) = 0.17. 지뢰의 밀도가 기본 지뢰찾기에 비해 낮은 것이 흠이기는 하지만 이러한 단점을 크기로 극복해 버리는, 실로 엄청난 녀석이다!

세 시간 동안의 엄청난 세미나 이후, 지친 심신을 달래고자 또 다시 오른손과 두뇌를 혹사시키기로 했다. 종목은 역시 지뢰찾기! 보통은 지뢰가 4, 500개 정도 남은 시점에서 찍기에 실패해서 죽어 버렸는데 오늘은 무지하게 오래 간다 싶었다. 그러다 웬걸! 약 40분 동안 게임을 즐기게 된 것이다! 우여곡절 끝에 딱 하나 남은 선택의 기로! 네 개의 빈 칸이 남는데 두 개씩 짝을 지어 지뢰가 나타날 수 있다. 확률은 50%! 1129개를 찾아낸 지뢰! 남은 지뢰는 두 개! 과연 지뢰는 어디에!



결국은 찍어야 하는 것인가!



짜잔! 성공! CoupleSweeper를 즐긴 이래 처음으로 모든 지뢰를 다 찾을 수 있었다. 지뢰를 모두 찾으면 왼쪽 맨 위에 있는 숫자가 0이 될 줄 알았는데 그냥 1이다. 왠지 아쉽네.

아무튼 즐거운 하루!


Posted by EXIFEED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