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 썬더버드(Mozilla Thunderbird) 2.0 테마(Theme) 문제

rss
관련 글: 모질라 썬더버드(Mozilla Thunderbird) 2.0 출시


처음 모질라 썬더버드(Mozilla Thunderbird, 천둥새)를 사용한 이유는 썬더버드가 가진 강력한 스팸 처리 능력 때문이었다. 처음 등장할 때부터 탁월한 스팸 처리 능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렸고, 당시만 해도 메일 서버에서 스팸을 제대로 걸러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썬더버드를 사용해야 할 것인지 말 것인지 고민하고 있었다. 원래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익스프레스(Microsoft Outlook Express)를 사용하고 있던 터라, 원래의 메일을 그대로 보존하지 못하면 어떡하나 고민도 했다.

다행히도 그러한 고민은 기우로 끝났다. 썬더버드에서 아웃룩 익스프레스 메일을 그대로 읽어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썬더버드 메뉴의 <Tools> → <Import> 메뉴를 이용하면 아웃룩 익스프레스 메일을 그대로 읽어들일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보이듯이 메일만이 아니라 주소록도 불러들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 매력적이었던 것이, 모질라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 불여우)와 마찬가지로 확장 기능(Add-ons)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 중 단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테마(theme) 기능이다. 전체 디자인을 자기 취향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었다.

그런데 어제 1.5 버전에서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나서 한 가지 문제가 생겼다. 1.5 버전에서 쓰던 CrossoverX라는 테마가 2.0 버전에서 제대로 먹히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에서 보이듯, 가운데 부분 아이콘이 이상하게 보인다. 이것은 이번 썬더버드 2.0 버전에서는 <Tag>라는 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이다. 아무튼 그러한 이유로 기존의 테마는 사용 정지시키기로 했다. 남아 있는 것은 기본 테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기본 테마를 좋아하지는 않는데, 현재로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쓰게 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썬더버드 2.0 버전이 출시된 게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 2.0 버전을 위한 스킨이 제대로 나와 있지 않다. 얼른 기존의 테마가 업그레이드 되었으면 좋겠다.

Posted by EXIFEED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