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디아

rss
아카디아
웹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GM에서 생산하는 "Acadia"라는 이름의 자동차를 발견했다! 아카디아! 원래는 일본의 혼다(Honda) 자동차에서 레전드(Legend)라는 이름으로 판매하던 자동차를 대우자동차에서 라이선스 생산하던 차(정확하게는 Honda Legend 2세대 모델로, 일본에서는 1990년부터 생산했고 대우자동차에서는 1993년부터 2000년까지 생산했다)가 아닌가!

지금이야 크기에 적합한 성능을 가진 자동차들이 많이 생산되지만 당시만 해도 덩치는 큰데 엔진은 빈약한 자동차가 무지하게 굴러 다니던 시절이었는데, 아카디아는 3,200cc의 배기량을 자랑하며 고성능 세단으로 이름을 드높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우 아카디아


캬아~! 이렇게 자동차 이름이 겹치기도 하는구나! 혹시 대우자동차가 GM에 인수돼서 이름이라도 전달해 줬나? 그런데······.


Acadia
어라? 그런데 뭔가가 이상하다. 대우에서 생산했던 차의 이름은 아카디아. Arcadia. 지금 이 녀석의 이름은? 아카디아. Acadia. 혀를 굴려야 하는 r 발음이 빠졌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M의 Acadia


그냥 한국식으로 대충 발음하다 보니 이름이 다르다는 걸 몰랐던 것이다! Arcadia, Acadia. 이거 사전에 있기는 한 단어들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둘 다 존재하는 단어구나······. 그랬다. 무지로 인한, 그냥 단순한 해프닝이 되고 만 것이다. Arcadia, Acadia.

Posted by EXIFEED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