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 테마 변경

rss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 2010을 열었습니다. 순간 이 희한한 테마의 개발 도구를 보고 있자니 가슴이 답답해 옵니다. 색상 조합도 마음에 들지 않고 가독성마저 떨어집니다. 무슨 수라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지, 아예 http://www.visualstyl.es/라는 사이트도 존재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에 적용할 수 있는 각종 스타일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에 등록된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해당 스타일이 적용되었을 때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 페이지에서 자신의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을 선택해 스타일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은 Documents\Visual Studio 2010\Settings에 넣어 줍니다.


새로 다운로드한 비주얼 스타일을 선택하고 불러오기(import)합니다. 메뉴에서 ToolsImport and Export Settings...를 선택한 후 차례대로 진행해 나가면 됩니다.


비주얼 스타일이 적용된 화면입니다. 텍스트 에디터에만 스타일이 적용되고 그 나머지 화면에는 반영이 되지 않은 게 아쉽지만, 그래도 기존 화면보다는 나아졌으니 다행입니다.


적용된 스타일이 완벽하게 마음에 들지 않을 때에는 스타일의 일부를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ToolsOptionsEnvironmentFonts and Colors를 선택해 자신의 취향대로 수정하면 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2부터는 텍스트 에디터만이 아니라 화면 전체의 스타일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뉴의 ToolsOptionsEnvironmentGeneralVisual experience에서 Color theme설정을 바꾸면 됩니다.


이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Light 스타일이며,


이건 Dark 테마(theme)입니다.


Posted by EXIFEEDI
,